금융인증서 발급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금융인증서 재발급
금융인증서 pc 저장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갱신
금융인증서 복사
금융인증서 내보내기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도 공동인증서와 유사합니다. 단, 클라우드 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인증서를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증수단으로는 6자리 숫자로 구성된 PIN 번호 외에도 패턴 비밀번호, 생체인증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손 쉽게  아래버튼을 눌러서 금융인증서 발급을 받아보세요

 

 

 


 

금융인증서 갱신 및  타행 / 타기관 인증서 등록 및 차이점

 

📌갱신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금융인증서가 갱신이 다가 왔다면

더 늦기 전에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세요

 

 

 

 

📌 타행 / 타기관 인증서 등록

기존에 가지고 있는 금융인증서를 타기관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아래 버튼을 눌러서 손쉽게 타기관 금융인증서를 등록해 보세요

 

 

 

✔ 차이점

2020년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사업자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공동인증서 외에도 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와 같이 다양한 전자서명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이름은 비슷하지만 세부적인 특징이 다릅니다. 금융결제원에서 개발하였으며 공동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PC, 스마트폰, USB 등 사용자 기기에 별도 보관해야 하는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보안 프로그램 설치나 기기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됩니다. 또한 유효기간은 3년으로 자동 갱신이 가능하고, 인증 방법이 6자리 숫자 혹은 패턴, 지문, 안면 인식 등으로 다양합니다.

 
다만 금융인증서로 은행 등의 금융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PC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타행 등록을 위한 인증 과정이 복잡합니다. 게다가 은행권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공공기관, 금융투자회사, 카드사 등 아직까지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아 공동인증서보다 폭넓게 사용되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소제목

관련글

청약홈 공동인증서

 

청약홈 공동인증서 내보내는 및 가져오는 방법

오늘은 청약하기 전에 제일 먼저 준비해야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약하기 전 청약홈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청약홈에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청약홈에는 청약에 대

ursamajorhous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