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핫한 동남아시아 중에 나트
랑이 있는데요 추운계절에 우리나라와 반대의 계절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들 겨울방학이 있으니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요?
나트랑 숙박을 선택할때 고려할 점을 안내해드릴께요
<빨간색 별모양 - 깜란 공항>
나트랑 숙박을 정하시기 전에 깜란 공항부터 편의시설이 있는 나트랑 시내쪽까지 지리를 미리 파악하셔야해요.
1) 1번 빨간 동그라미: 나트랑 시내에서 차량으로 약 15~20분 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어요.
이곳에 위치한 대표적인 리조트는 아미아나리조트, 보마리조트, 알리부 등이 있으며 대표 관광지로는 혼총곶이 있습니다.
2) 2번 노란색 동그라미: 나트랑 시내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마사지샵, 식당, 가성비 좋은 5성 호텔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호텔로 선라이즈호텔, 다이아몬드베이 호텔, 버고호텔,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빈펄 콘도텔 비치프런트, 하바나 등이 있고 이 외에도 가격대가 낮으면서도 투숙하기 좋은 호텔들이 정말 많아요.
☞ 원하시는 호텔이 있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보세요
선라이즈호텔
다이아몬드베이 호텔
버고호텔
언터컨티넬탈 바로가기
쉐라톤 바로가기
빈펄 콘도텔 엠파이어
하바나
단, 시내 중심가쪽은 소음문제가 있을 수 있음에 주의하세요. 하지만 식당이나 마사지샵 등 도보로 이동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3번 하늘색 동그라미: 빈펄섬으로 빈펄이라는 회사가 소유한 섬에 4종류의 리조트가 있으며 이곳에는 '빈원더스'라는 파크가 있어요. 단,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들어가야하므로 보트 탑승시각이 정해져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외부음식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 선착장에서 들어가실때 주의하셔야해요. (불투명한 가방에 담아가시면 직접 열어서 확인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마트 봉지는 안돼요! 바로 타켓이 됩니다.)
4) 4번 초록색 동그라미: 공항과 나트랑 시내의 중간지점으로 이 지역의 대표적인 리조트는 다이아몬드베이 리조트&스파, 미아리조트가 있어요. 나트랑 시내쪽도 차량으로 20분, 공항도 20분 정도 걸려요.
5) 5번 보라색 동그라미: 이곳은 깜란 공항과 인접한 지역으로 최근에 지어진 고급 리조트들이 많아요. 시내와는 차량으로 약 40분 정도의 거리에 있고 공항과는 10~15분 이내입니다.
단점은 깜란 지역에 편의시설이 부족한 편입니다.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식당이나 마사지샵들이 별로 없어요.
대표적인 리조트로는 알마, 모벤픽, 두옌하, 윈덤가든, 아나만다라, 더아남, 멜리아 빈펄 리조트 등이 있어요.
숙소를 정하실때 고려할 사항
1) 휴양을 즐기는 것이 목적인 경우 - 5번 지역의 고급 리조트에 묵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시내와 공항쪽 모두 근접한 곳에 묵고 싶은데 여행기간이 짧은 경우 - 4번지역
3) 빈원더스를 이용하는 것이 목적인 경우 - 3번 빈펄섬
4) 나짱 시내에서 매일 마사지받고 현지 맛집탐방이 목적인 경우 - 2번지역
5) 나짱 시내의 편의시설을 다 이용하면서도 리조트에서 휴양하고 싶은 경우 - 1번지역
6) 여행기간이 긴 경우 - 적절하게 위치를 바꾸어 가며 선택
개인 여행 목적과 여행 기간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